주민등록 등본 발급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안내해드립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등본이 필요한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직접 방문하면 1통당 400원의 수수료를 내게 되지만, 인터넷에서 발급하게 되면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 정부24 또는 민원24 검색해주세요.
아래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사이트 접속 하시면 바로 메인 왼쪽 자주찾는민원 "주민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알아보기전에 항상 문서 출력 및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정부24에서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접속하셔야 발급부터 출력까지 모두 무료로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자주찾는민원 주민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하셔도 되고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하실 수 있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만
잘 알고 계신다면 이동하지 않고 편리하게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건 오로지 정부24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 전에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지 확인을 위한 안내창이 오픈됩니다.

출력할 컴퓨터의 프린터기 이름 옆에 민원발급가능 이라고 써있어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등본인지 초본인지, 영문 등본인지 영문 초본인지 탭에서 선택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포스팅이니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자동으로 성명/생년월일/주소(시.군.구) 자동으로 입력되서 맞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주소변동사항 세대구성사유 전입일/변동일 변동사유 세대주와의관계 동거인 주민번호뒷자리노출 등등 상세하게
항목별로 선택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내용을 다 체크하셨으면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중 출력 방법도 여러가지인데요.

본인출력과 제3자출력이 가능합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 출력을 할 경우에는 제3자출력으로 선택하셔서 출력 할 3자의 정부24 아이디와 함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전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방법 예시로 본인출력으로 신청해봤습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 누르자마자 바로 신청내역으로 이동됩니다.

문서출력 버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된 프린터기로 주민등록등본이 출력됩니다.